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자료실

CS Center

Tel. 02-6749-0710

AM 9:00 ~ PM 6: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Fax 02-6749-0711
info@gpcert.org

뉴스레터

gpc_newsletter_banner.png



ISO/IEC 20000-1 서비스경영시스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PC인증원
댓글 0건 조회 2,849회 작성일 22-03-28 13:35

본문

ISO/IEC 20000-1

ISO/IEC 20000-1은 서비스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으로, 서비스경영시스템의 설립, 구현, 유지 및 개선을 위한 요구사항 및 지침을 제공합니다. ISO/IEC 20000-1은 합의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고객, 사용자 및 조직에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계획, 설계, 전환, 제공 및 개선을 포함한 서비스 수명 주기의 관리를 지원합니다. ISO/IEC 20000-1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검증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중심의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ISO/IEC 20000-1< ISO/IEC 20000-1 >

ISO/IEC 20000-1의 기대효과

  • •  서비스경영시스템의 구현 및 운영은 서비스 품질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입니다.
  • •  국제표준에 따른 시스템의 운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여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게 공신력 있는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해 신속한 대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인력, 자원, 비용, 시간 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경영시스템 관련 용어< 서비스경영시스템 관련 용어 >

서비스경영시스템 관련 용어

  • 서비스 : 고객이 얻고자 하는 결과를 촉진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수단
  • 서비스 구성요소 : 단일 단위들과 결합되면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서비스의 단일 단위
  • 서비스 연속성 : 서비스를 합의된 수준으로 연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
  • 서비스 수준 계약 : 서비스와 서비스 목표를 파악하는,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에 문서화된 합의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서비스의 설계, 전환, 제공 및 개선에 관한 서비스 제공자의 활동과 자원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능력과 프로세스
  • 알려진 오류 : 근본 원인이 파악되었거나,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회피하여 이를 줄이거나 제거시키는 방법을 갖고 있는 문제
  • 변경 요청 : 서비스, 서비스 구성요소 또는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변경하자는 제안

GPC의 ISO/IEC 20000-1 심사원 등록 요구사항

  • check 중등 교육 졸업 이상의 학력
  • check 총 5년 이상의 업무 경력 (최소 2년 이상 서비스 경영 관련 경력 포함)
  • check ISO/IEC 20000-1 심사원/선임심사원 교육 수료
  • check GPC 지식 및 인성시험 합격
  • check 최근 3년 이내 20M/D 이상의 심사이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pc_bottom_banner.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