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자료실

CS Center

Tel. 02-6749-0710

AM 9:00 ~ PM 6: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Fax 02-6749-0711
info@gpcert.org

뉴스레터

gpc_newsletter_banner.png



2021 세계 인정의 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PC인증원
댓글 0건 조회 1,749회 작성일 21-07-30 15:26

본문

세계 인정의 날 (World Accreditation Day)

6월 9일은 세계 인정의 날(World Accreditation Day)입니다. 2008년, IAFILAC가 국제 무역환경에서 인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이후로 매년 세계 인정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IAF와 ILAC에서는 IAF 및 ILAC 의장의 공동성명서 및 브로셔와 포스터를 제작하여 양 조직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였고, IAF/ILAC YouTube 채널에서는 People, Planet 및 Prosperity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게시하였습니다. 또한 포스터 및 동영상 콘테스트, 이벤트, 세미나 지원 등을 통하여 매년 세계 인정의 날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 IAF(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국제인정기구포럼

* ILAC(International Laboratory Accreditation Cooperation):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

세계 인정의 날 (World Accreditation Day)< 세계 인정의 날 (World Accreditation Day) >

2021년 세계 인정의 날 (World Accreditation Day 2021)

2021년 올해 세계 인정의 날 주제는 [Accreditation: Supporting the Implementation of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입니다.

SDGs는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를 의미하며, UN에서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해 2015년에 채택하여 2030년까지 이행해야 하는 국제 사회의 공동 목표입니다. SDGs의 슬로건인 “Leave No one behind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에 맞게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모든 국가의 빈곤, 환경, 불평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17개의 목표와 169개의 세부 목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정은 선진 사회와 개발 사회의 기능에 중요한 기술 및 운영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인정은 산업 발전, 세계 시장에서의 무역 경쟁력 증가, 천연 및 인적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 식품 안전, 보건 및 환경 보호를 가능하게 하여 SDGs의 달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pc_bottom_banner.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