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내용 검색

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

자료실

CS Center

Tel. 02-6749-0710

AM 9:00 ~ PM 6: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Fax 02-6749-0711
info@gpcert.org

뉴스레터

gpc_newsletter_banner.png



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소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PC인증원
댓글 0건 조회 2,128회 작성일 21-07-30 10:14

본문

IAF (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IAF는 국제인정기구 포럼으로, 적합성 평가 분야 인정기관 간 상호인정협정의 체결을 통해 경영시스템 인증, 제품인증, 개인인증 등의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역상의 기술장벽을 해소함으로써 세계 무역의 촉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IAF (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IAF (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

IAF의 주요 기능

IAF의 주요 기능은 공인 인증서를 신뢰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국제적인 적합성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IAF와 MLA를 체결한 인정기관에서 인정을 받은 적합성 평가 기관은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적격성과 공정성을 보장하고, 사용자들은 잠재적을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IAF의 주요 역할

  • IAF는 인정 기관의 구성원들이 적격성을 갖추고, 이해가 상충하지 않는 기관만 인정하도록 보장합니다.
  • 기업 및 고객들이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인정 기관 구성원 간에 MLA(Multilateral Recognition Arrangements) 즉, ‘상호 인정 협정’을 수립하여 공인된 인증서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신뢰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IAF와 GPC와의 관계

GPC는 IAF와 ‘상호 인정 협정’을 체결한 인정 기관인 IAS(Inter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ISO/IEC 17024에 기반해 개인인증기관으로 인정을 취득하였습니다. IAF와 IAS의 MLA 체결 및 IAS로부터의 인정 취득을 통하여 GPC는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개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AF 홈페이지: https://www.iaf.nu/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pc_bottom_banner.png